본문 바로가기
경제생활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by 반짝이엄마 2023. 8. 25.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지난해 말 티스토리를 개설하고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구글애드센스 2번 탈락, 3번 만에 어렵게 승인을 받았지만 저품질도 되어보고 수익이 생각만큼 잘 나지 않아 고군분투도 했었지요.(뭐 이건 지금도... ing) 그래도 조금씩 조회수도 높아지고 성장하는 것 같기는 해요. 

 

 

 

 

 

 

예전 포스팅을 찾아보니 또 기억이 새록새록하네요. 그때는 제발 구글애드센스만 승인되라 승인돼라 했었던 거 같은데 또 승인되고 나서도 제대로 포스팅도 꾸준히 하지 않았던 기간도 있었습니다. 저품질에 걸려서 식겁했는데 또 다행히 3일 만에 풀렸고 그때와 비슷한 실수는 하지 않으려고 노력 중입니다. 하루하루 열심히 하다 보면 좋은 날이 오겠지 싶어서 그래도 하루 1~2개의 포스팅을 꾸준히 올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티블로그 시작, 구글애드센스 2번 탈락 3번만에 승인

https://flyingmjh.tistory.com/221

 

티블로그 시작, 구글애드센스 2번 탈락 3번만에 승인, 다음 저품질 이런 저런 이야기

티블로그 시작, 구글애드센스 2번 탈락 3번 만에 승인, 다음 저품질 이런저런 이야기티블로그를 시작해서 운영한 지 한 세 달이 조금 넘었어요. 작년 연말부터 시작해서 지금까지 운영해오고 있

flyingmjh.tistory.com

티블로그 저품질 탈출 후기

https://flyingmjh.tistory.com/248

 

티블로그 저품질 확인 3일만에 탈출!

티블로그 저품질 3일 만에 탈출! 작년 연말에 티블로그를 시작하고 구글애드센스 2번 탈락 3번 만에 승인을 받았어요. 수익이 많이 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희망을 가지고 하루하루 블로그를 운

flyingmjh.tistory.com

 

1. 다음 메인 노출 

얼마전에 갑자기 조회수가 폭발한 적이 있었어요. 연말정산이나 시즌 키워드로 잘 된 적도 몇 번 있긴 했었지만 갑자기 폭발해서 뭔 일인가 했더니 제가 일본여행을 다녀온 후에 작성했던 킨류라멘(금룡라면), 일본 가정식 추천 등의 포스팅이 다음, 티스토리 메인에 노출이 되었던 겁니다. 메인의 힘은 생각보다 강력하더라고요. 

 

한 두번씩 이렇게 메인 노출이 되니까 신기하기도 하더라고요. 그러면서 힘들어도 꾸준히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런데 네이버 노출은 잘 되지 않더라고요. 그런데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를 보면 이상은 없는데 이상하게 노출이 안 돼요. 이상하게 하나의 키워드만 노출이 되는 것 같아요. 이것도 꾸준히 해보면 괜찮아지겠죠?

 

2. 구글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 해결 현상

이제는 본론으로 들어가서,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가보았어요. 애드센스 승인받고 티블로그 관리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구글 애드센스에 자주 들어가 보실 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갔는데 갑자기 경고 문구가 떠있었습니다. 경고 표시와 함께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라는 문구가 있었습니다. 

 

어떻게 조금씩 늘고 있는 수익인데 수익 손실이라니... 좀 당황스럽고 걱정이 되더라고요. 아예 광고게재가 제한이 되어서 광고가 안 실리는 것은 아니었는데 이게 무슨 일인가 싶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부랴부랴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해결방법을 찾아서 실행해 보게 되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구글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 해결 원인

먼저 왜 이런 일이 일어나는 지 알아보았습니다. 크롤러는 '구글봇'이라고 부르는데 웹사이트 같은 것을 돌아다니면서 정보를 수집하는 로봇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블로그를 보면서 내용 등을 확인하고 이곳에 애드센스 광고를 넣을 수 있는지 체크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얘도 어떻게 보면 로봇이잖아요. 그래서 가끔 오류를 낼 때가 있는데 그게 크롤러 오류라고 하는 것입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확인해봤더니 해결해야 하는 문제에 0이라고 뜨더라고요. 일단 여기에 0이 뜨면 조금은 안심하셔도 된다는 의견이 많았어요. 시간을 가지고 기다려보면 해결이 자연스럽게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또 손 놓고 가만있기에는 조금 부담스러워서 뭐라도 해보기로 했어요. 

 

그래서 구글서치콘솔에 들어가서 블로그의 사이트맵, RSS를 다시 등록해주었습니다. 이 게 무조건 방법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그냥 해보았습니다. 또 문제가 발생한 포스팅 글 주소를 복사해서 구글서치콘솔에 URL 수동 등록을 해주었어요. 색인 생성을 다시 요청해 주는 작업을 수동으로 했습니다. 

 

이렇게 한 지 3일 정도 지났는데 여전히 그대로이긴 합니다. 하지만 이 이후로 이상하게 구글에서 유입되는 숫자가 엄청 늘었어요. 뭐가 원인, 이유가 되었는지는 모르겠는데 일단 구글 유입수가 늘어나니 기분은 좋습니다. 일단 제 잘못이 아니고 구글봇의 잘못일 가능성이 높기에 일단 기다려보고 계속 확인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