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오사카 여행 반드시 먹어야 할 것 6가지!

by 반짝이엄마 2023. 5. 23.
반응형

오사카 여행 반드시 먹어야 할 것 6가지!

오사카 여행은 흔히 ‘식도락 여행’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눈과 입이 즐거운 맛있는 음식들이 많은데요. 6월 오사카 여행을 앞두고 정리해 본 오사카 먹거리 6가지 알려드릴게요!


오사카 여행 반드시 먹어야 할 것 6가지!


오사카 먹거리 1. 스시

일본여행에서 스시가 빠질 수 없죠? 저도 초밥을 정말 좋아하는데요. 이번 오사카 여행에서도 초밥을 꼭 먹어볼 거예요! 7살 아들과 함께하는 여행이어서 초밥을 먹으러 가도 되나 싶은데 대부분의 초밥집에 계란 초밥, 장어 초밥, 익힌 새우 초밥도 있고 가라아게, 가락국수, 새우튀김도 있으니까 괜찮을 거 같아요.

그리고 6살 정도 되면 스시를 먹여보기도 하더라고요. 초밥은 생선을 밥 속에 넣어서 보관하던 동남아의 저장법이 일본에 전래되면서 탄생한 요리라고 해요. 이번에 일본 여행 준비하면서 처음 알게 되었네요. 초밥을 가장 맛있게 먹기 위해서는 담백한 흰 살 생선부터! 그리고 붉은 살 생선, 기름진 등 푸른 생선 순으로 먹는 것이 좋다고 해요.

 



알아두면 좋은 스시초밥 용어들! 엔가와 = 광어 지느러미살, 타이 = 도미, 마구로 = 참치, 오토로 = 참치 대뱃살, 사몬 = 연어, 사바 = 고등어, 우니 = 성게, 이카 = 오징어… 마구로, 사몬, 우니 등 우리에게 익숙한 용어도 많죠? 한국어 메뉴판이 있는 초밥집이 있고 없는 곳도 있습니다.

요즘에는 번역어플이 많고 사용하기도 쉬우니 별 걱정 안 하고 갈랍니다. 몇년 전 언니와 오사카 여행을 갔었을 때는 주머니 사정이 여의치 않아서 회전초밥집을 이용했었는데요. 유명한 곳이긴 했지만 사실 그다지 만족스럽지 못했어요. 이번에는 회전초밥집 말고 좀 조용한 초밥집에 갈 생각입니다. 사실 오마카세도 가보고 싶지만 아이가 있으니 다음으로 미뤄두려고요.

오사카 먹거리 2. 라면
일본 라면 또 유명하잖아요? 저는 이치란 라멘을 좋아해서 일본 여행 갈 때마다 갔었어요. 일본여행은 2018년이었나? 친정 식구들과 함께 간 후쿠오카 여행이 가장 최근인데요. 이 때 아빠에게 이치란 라멘 맛 보여주려고 하다가 아빠가 한 젓가락 먹고 안 먹었던 안 좋은 경험이 있습니다. 언니와 오사카에 갔었을 대는 김룡 라멘(금룡 라멘)을 갔었어요. 김치를 주는 곳으로 유명! 그때도 엄청 줄을 섰던 기억이 있습니다. 간사이 지역의 라면은 돼지 뼈와 닭 뼈를 오랜 시간 푹 고아서 국물을 내서 유백식을 띠며 담백하면서도 깊은 맛을 내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오사카 먹거리 3. 우동
아이들과 함께하는 여행이시라면 가락국수 맛집도 추천드립니다. 간사이 지역에서는 라면보다 가락국수가 더 대중적인 음식이라고 합니다. 달콤하게 간을 한 유부를 고명으로 얹어주는 키츠네가락국수, 카레가락국수, 튀김을 고명으로 얹어주는 튀김가락국수, 우리나라 가락국수와 가장 비슷한 맛인 카케가락국수 등 종류가 다양합니다.

 

 


오사카 먹거리 4. 오코노미야키, 타코야키
이번 오사카 여행에서 저도 꼭 타코야키 먹을 거에요. 타코야키 맛집 몇 군데 찾아봤습니다. 지난번 오사카 여행에서는 타코야키와 오코노미야키 모두 먹었는데 저는 오코노미야키는 그다지 좋아하지 않아요. 오사카에서 탄생해서 일본 전국으로 퍼진 대표적인 먹거리가 바로 오코노미야키라고 합니다. 오사카가 오코노미야키의 본토라고 할 수 있죠.

 

오코노미야키 전문점으로는 치보, 타코하치, 키지 등이 있습니다. 타코야키는 양념한 밀가루 반죽에 문어를 넣은 다음에 공 모양으로 구운 다음 소스 등을 바르는 것인데요. 코가류, 타코하치 등이 유명합니다. 지난번에는 코가류에서 먹었으니 이번에는 다른 곳에서 먹어볼 예정! 여행 중간중간 군것질 거리로 딱이죠.

오사카 먹거리 5. 케이크 등 디저트
디저트도 빠질 수 없죠? 야키타테 치즈 게이크, 파블로 치즈 타르트, 도지마 롤 등이 유명한데 사실 일본여행 때 먹어보기도 했고 요즘에는 집 근처 백화점에서도 어렵지 않게 먹어볼 수 있는 거라서 딱히 당기지는 않습니다. 대신 교토 요지야 카페에서 말차 카푸치노는 인스타 감성 상 먹어보고 싶은 생각이 드네요.

오사카 먹거리 6. 돈까스, 쿠시카츠
저희 아이는 돈까스나 튀김을 좋아하니까 관련맛집 정보도 좀 알아두려고요. 돈가스와 튀김은 일본에서 너무나 친숙한 대중적인 요리라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쿠시카츠는 오사카에서 탄생한 꼬치 튀김 요리인데요. 고기나 새우, 소시지, 채소 등 다양한 재료를 꼬치로 만들어서 튀기는 것이라고 해요. 쿠시카츠 다루마라는 곳이 유명해요. 일본 오사카 여행하면서 도톤보리 등에서 무조건 마주치는 인상 쓰고 있는 아저씨가 바로 이 가게의 명물! 이번 여행 때 이곳에 방문할 계획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