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다낭 11월 날씨, 다낭여행 시 주의사항 알아보기!

반짝이엄마 2023. 10. 24. 18:08
반응형

다낭 11월 날씨, 다낭여행 시 주의사항 알아보기!

다낭 11월 날씨, 다낭여행 시 주의사항 알아보기! (사진은 다낭 바나힐 골든브릿지)


경기도 다낭시라고 불릴 만큼 한국인들에게 정말 매력적이고 인기있는 여행지인 베트남 다낭. 다낭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을 위해 다낭 11월 날씨와 다낭 여행을 하실 때 꼭 알아두면 좋을 것들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아는 만큼 보인다!

 

 


 

정말 많은 분들이 다낭으로 여행을 가시는데요. 다낭이 가지고 있는 매력에는 다양한 것들이 있겠지만 일단 가깝습니다. 비행시간이 4시간 정도로 짧아서 직장인 분들이 주말을 끼어서 휴가를 다녀오시기도 하고 아이들을 데리고 가거나 부모님을 모시고 가기에도 무리가 없는 여행지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물가가 저렴하고 음식도 우리 입맛에 잘 맞는 편입니다. 

 

1. 다낭 날씨 

다낭을 찾는 여행객은 1년 내내 많을 정도로, 다낭은 일년 내내 여행하기 적합한 곳입니다. 하지만 휴양이나 수영을 목적으로 하신다면 5~8월인 여름이 좋은 편입니다. 이 시기 대부분의 동남아가 우기라 비가 많이 오고 날씨가 흐리지만 다낭은 날씨가 맑고 좋은 편입니다. 호이안을 방문하신다면 2~4월이 좋을 수 있습니다. 9~11월 다낭 날씨는 비가 많이 오는 편이니 야외활동 보다는 실내활동에 중점을 두셔야 합니다. 

 

1.1 다낭 11월 날씨

다낭 11월 날씨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1월부터 1월까지는 우기라서 비가 좀 많이 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겨울이 겹쳐서 조금 춥게 느껴질 수도 있고 따라서 수영을 하기에는 조금 추울 수도 있습니다. 동남아 여행이긴 하지만 두꺼운 니트나 점퍼를 챙겨서 보온에 신경을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2. 다낭여행 비용, 환전

다낭은 물가가 저렴한 편입니다. 하지만 백만원이 훌쩍 넘는 고급 리조트나 호텔도 있기 때문에 어떤 스타일로 여행을 하시는지에 따라서 여행 비용은 천차만별입니다. 항공권 특가를 잘 잡으셔서 여행 비용을 절감하시고 숙소도 적절하게 잡으신다면 1인당 70만원 내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현지 물가도 저렴한 편이라 식사, 마사지, 쇼핑 등에 크게 부담을 가지 않으실 것입니다. 

 

다낭여행에서는 베트남 화폐인 '동'을 사용하게 됩니다. 한국에서 달러로 먼저 환전을 한 후에 현지에서 베트남 동으로 환전하는 방법도 있고, 한국에서 동을 취급하는 은행도 있으니 잘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요즘에는 카드를 받는 식당이나 호텔 등이 늘기 때문에 일부는 현금으로 가지고 가고 해외에서 사용가능한 카드를 챙기는 것도 방법입니다. 참고로 다낭은 팁이 의무인 편은 아닙니다. 객실 청소, 벨보이, 마사지 등 때 적절하게 1~2불 정도 매너팁을 주는 것도 좋습니다. 

 

3. 다낭 와이파이, 로밍

자유여행을 하신다면 인터넷 이용이 필수입니다. 이를 위해서 현지 유심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편인데 금액은 저렴하지만 한국에서 오는 전화를 받을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 경우 카카오톡 보이스톡을 이용하긴 하지만 한계가 있을 수 있죠. 데이터로밍은 한국에서 쓰던 번호를 그대로 사용해서 한국에서 오는 전화를 받을 수 있지만 금액이 다소 비싼 편입니다. 포켓 와이파이도 많이 사용하시는데 여러 명일 때 가격적으로 유리하지만 포켓 와이파이를 계속 휴대해야 하고 충전도 해야 한다는 점이 번거롭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