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부산 세부 보홀 직항 항공권 제주항공에서

by 반짝이엄마 2023. 12. 26.

지난 12월 중순에 필리핀 보홀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보홀은 처음 가본 여행지인데요. 보홀도 처음이지만 저는 필리핀 여행이 처음입니다. 많은 분들이 필리핀 세부나 보라카이 등이 휴양하기 정말 좋은 곳이라고 하시는데 저는 이상하게 그간 필리핀과 인연이 없었는지 가보지 못했어요. 처음 다녀왔지만 보홀의 기억이 너무 좋아서 오래오래 기억에 남을 듯합니다.

1. 부산 보홀 항공편 직항

2. 부산 보홀 비행시간

3. 한국 필리핀 시차

4. 보홀 가볼만한 곳

1. 부산 보홀 항공편 직항

부산에서 세부로 가는 직항은 많은 편인데요. 하지만 그동안 부산에서 보홀로 바로 가는 직항 항공편은 없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부산에서 세부로 갔다가 세부에서 페리를 타고 다시 보홀로 이동을 하셨습니다. 세부에서 보홀까지는 페리로 약 2시간 정도가 소요가 되는데 세부여행을 계획하실 때 세부와 보홀 간 페리 승선권부터 예약을 해야 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아주 인기가 있는 노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부산에서 보홀로 가는 직항 항공편이 생기고 또 인천에서 보홀로 가는 항공편도 많이 운행되면서 보홀을 찾는 한국 분들이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저는 이번에 7살 아들과 칠순이 된 친정 엄마와 셋이서 여행을 다녀왔기 때문에 무엇보다 항공편이 직항인 것이 중요했습니다. 여행지를 고민하다가 최근에 부산 보홀 직항 편이 생기기도 했고 저는 필리핀이 처음인 데다가(엄마는 이미 세부에 다녀와서) 뭔가에 이끌리듯이 보홀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2. 부산 보홀 비행시간

제주항공에서 부산에서 보홀로 가는 직항 항공편을 매일 운행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아쉬운 점이 한국에서 저녁 9시 정도에 출발해서 보홀 현지에 새벽 2시 정도에 도착한다는 점입니다. 부산에서 보홀까지 갈 때는 비행시간이 약 4시간 40분 정도 소요되고 보홀에서 부산으로 올 때는 4시간 10분 정도가 소요된다고 합니다.(실제로 타보니 이륙해서 한 3시간 40분 정도였어요.)

보홀에서 출발할 때는 새벽 1시 정도에 비행기를 타게 되어(그것마저 40분 연착됨) 김해공항에 아침에 도착하게 되는 일정입니다. 아무래도 어린 아들과 연세가 있는 부모님과 함께 가는 일정이라 새벽 항공 스케줄이 신경이 쓰이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래도 부산에서 보홀까지 가는 직항 편이 있어서 편하게 갈 수 있다고 위안해 봅니다. 빨리 가덕도 공항이 완공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면 부산에 사는 저도, 주변 분들도 조금은 더 편하게 여행을 할 수 있겠죠?

3. 한국 필리핀 시차

한국과 필리핀의 시차는 약 1시간 정도입니다. 필리핀이 한국보다 1시간 정도 느립니다. 즉 한국이 저녁 7시라면 필리핀은 저녁 여섯 시라고 보시면 되겠지요. 시차가 얼마 나지 않았기 때문에 한국에 있는 가족들과 통화를 하기가 수월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시차 적응도 필요가 없었지요. 보홀은 해가 일찍 뜨고 또 일찍 지기 때문에(12월 중순 기준, 6시만 되면 해가 졌어요.) 일찍 잠에 들고 일찍 일어나게 되었답니다.

4. 보홀 가볼만한 곳

이번 보홀여행은 호기심 많은 저희 아들과 친정 엄마를 위해서 나름 알차게 계획을 짜고 준비를 했습니다. 발리카삭 호핑투어, 고래상어 투어, 호핑투어, 클룩 택시투어(육상투어), 반딧불 투어까지 정말 보홀에서 할 수 있는 거의 모든 것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각각의 장단점이 있었고 들려드리고 싶은 후기와 팁도 있으니 다음 이야기를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