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부산 오키나와 여행 :: 타임즈 렌터카 예약, 김해공항 포켓 와이파이 대여

by 반짝이엄마 2023. 2. 7.
반응형

부산 오키나와 여행 :: 타임스 렌터카 예약, 김해공항 포켓 와이파이 대여

오키나와 여행에서 렌트는 대부분 필수입니다. 오키나와는 상대적으로 대중교통이 열악할 뿐 아니라 저는 무더위가 시작되는 7월에 여행을 했었고 게다가 몸도 무거운 임산부였기에 자동차 렌트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였습니다. 여행 가기 전에 포켓 와이파이도 준비했어요. 여행 전 계획을 세세하게 짜는 편이 아닌 저희는 현지에서 지도를 보거나 정보를 많이 찾는 편인데요. 많은 여행자들에게 포켓 와이파이나 유심칩 대여는 필수인 것 같아요. 기존 통신사의 데이터 무제한 제도도 있지만 가격이 하루 거의 만원으로 좀 비싼 편이잖아요. 오키나와 여행 준비했던 이야기 해볼게요.

오키나와 렌터카, 타임스 렌터카 예약

오키나와 여행을 준비하면서 알게 된 '오키나와 달인'이라는 카페, 저는 이곳에서 유용한 정보를 많이 얻었어요. 저는 여행을 가기 전에 최대한 많은 정보를 얻거나 많은 블로그를 구경하는 편이 아닌데요. 여기에는 핵심정보가 잘 정리되어 있어서 여행에 대한 감을 잡는데 도움이 됐던 것 같아요. 뿐만 아니라, 호텔, 렌터카, 투어상품 등까지 예약할 수 있는 사이트까지 운영하고 있어서 이곳에서 렌터카까지 예약을 완료했어요. 사이트 상단 메뉴에서 '렌터카'를 클릭하면 두 가지 렌터카 회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어요. 일본 최대기업 도요타 렌터카와 렌터카 부분 1위 타임스카렌털, 각 회사의 장단점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으니 꼭 한번 보시고 원하는 회사를 선택하시는 게 좋아요. 저는 오키나와 나하공항에서 가깝고 렌트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타임스카렌털을 선택했어요. 도요타는 원하는 차량을 지정할 수 있는 데요. 타임스카는 클래스를 선택하면 클래스 내의 차량을 랜덤으로 배정받게 됩니다. 타임스카렌털을 클릭하면 바로 사이트로 연결되어서 쉽게 예약할 수 있어요. 대여와 반납지점, 그리고 날짜와 시간을 선택해서 '조회(SEARCH)'를 클릭하면 클래스별 차량이 조회됩니다. 검색을 해보니 우리나라 아반떼급인 1500cc 하이브리드 아쿠아가 괜찮다고 해서 고민했는데요. 남편이 어차피 속도제한도 있어서 빨리 달릴 수도 없고 그냥 천천히 다니자고 연비가 좋고 저렴한 경차를 선택하자고 했어요. 그래서 저희는 K 클래스를 선택! 일본은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경차가 참 많은데 좋은 차를 배정받을 수 있기를 희망했습니다.

클래스를 지정한 다음에는, 약관 안내와 동의 메뉴가 나와서 보시면 됩니다. 보상금액 그리고 NOC 안심플랜에 대한 설명이 있는데요. 렌터카 예약을 하면서 NOC라는 용어를 자주 보게 되는데 NOC는 'None Operation Charge'라고 하여 휴차 영업손실부담금을 말합니다. 즉, 사고, 보수 등의 이유로 해당 차량의 다음 영업이 불가한 경우 회사의 영업손실비용을 지급하는 것이에요. 일반 NOC 안심플랜은 1회에 한해 커버, 2회 이상(무제한) 커버해 주는 것이 프리미엄 NOC 안심플랜입니다. 약 2만 원가량 차이가 나는 것 같아서 저는 프리미엄 NOC 안심플랜을 가입했어요. 렌털 이용약관을 다 읽고 동의, 다음 버튼을 누르면 운전자 정보, 항공정보, 차량 이용정보 등 상세정보를 입력해야 하는 메뉴가 나옵니다. 이때 항공정보, 편명을 정확하게 입력을 해야 공항 픽업 및 샌딩이 가능합니다. 타임스카렌털 직원이 오키나와 도착 당일 공항으로 마중을 나와 사무실로 데려다주며 여행 마지막날에도 차를 반납한 후 공항에 데려다줍니다. 주니어, 차일드, 베이비 시트 옵션도 선택할 수 있으니 아기와 함께 여행 가는 분들은 정확하게 입력해서 제대로 이용하는 게 좋을 듯해요. 예약 정보를 최종적으로 확인한 후 '결제하기'를 눌러서 결제하면 됩니다.

타임스 렌터카 가격

K클래스, 71시간 사용, 11,400엔 / 프리미엄 NOC 안심플랜 45,000원은 한국에서 사전에 결제를 하고 나머지 렌터카 이용료는 현지에서 합니다. 드디어 예약 완료! 필독 전달사항이 있으니 꼭 읽어보는 것이 좋아요. 운전지침서, 안전수칙, 주요소 안내 등 참고가 될 자료는 프린트해서 들고 가시면 됩니다. 그럴 일은 없어야겠지만 만약에 변경을 하고자 할 경우 1회는 무료변경, 2회부터 한 건당 만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하루 전까지의 취소는 8천 원의 수수료 발생 (모든 정보는 반드시 최신 정보로 다시 확인하셔야 해요!)

김해공항 포켓와이파이 대여

해외여행의 필수품, 포켓 와이파이를 대여했습니다. 포켓 와이파이는 물론 천차만별이겠지만 적게는 1일 2천 원대부터 대여가 가능해서 저렴한 가격으로 편리한 여행을 즐길 수 있어요. 저는 신혼여행이나 유럽여행 땐 유심칩을 썼었고 일본, 대만여행 때는 포켓와이파이를 대여해서 사용했어요. 유심칩이나 포켓와이파이, 제각기 장점과 단점이 다르겠지만 오키나와 여행에서는 일정 내내 렌터카를 빌려서 편하게 다닐 거라 짐 걱정도 크게 안 해도 되고 2인 이상이라 포켓와이파이가 괜찮다고 생각했어요. 그리스 신혼여행 때 유심칩을 제 것만 사서 핫스폿을 했더니 배터리도 빨리 닳고 불편했어요.

오키나와 포켓와이파이 대여 방법

오키나와 포켓와이파이 대여 방법

네이버에서 '오키나와 포켓와이파이'를 검색해 여러 사이트에 접속하여 가격을 비교해 보았어요. 물론 더 저렴한 방법이 있을 수 있지만 일단 제가 본 여러 업체와 사이트 중에서 가장 저렴한 곳을 골랐어요. 11번가, 와이파이로 1일 가격이 2,040원 정도였어요. 먼저 출국일자와 픽업공항을 선택한 후에 3박 4일의 일정이면, 총 4장을 구매하면 됩니다. 2박 3일부터 구매가 가능하며 보조배터리와 안심보장보험을 제공해 줍니다. 저는 김해공항에서 픽업하기로 했어요. 국제선 1층 부산은행과 크라제버거 사이 투어샌딩, 오전 6시부터 밤 11시까지 픽업, 반납이 가능합니다. 구매한 후에 확정 카톡이 왔어요. 메시지를 보고 제대로 예약됐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