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중흥골드스파 워터락 실내 수영장 이용하실 때 꼭 알고 가셔야 할 것들

by 반짝이엄마 2023. 3. 21.
반응형

중흥골드스파 워터락 실내 수영장 이용하실 때 꼭 알고 가셔야 할 것들

지난 주말에 나주여행을 다녀왔어요. 여행숙소는 중흥골드스파였는데 시설은 좀 낡은 편이었지만 그래도 수영장이 있어서 아이와 함께 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곳인 거 같아요. 가족여행 숙소로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좀 아쉬운 점이 있었는데요. 아래에서 들려 드리겠습니다.

중흥골드스파 수영장 후기

중흥골드스파 워터락 실내 수영장

https://flyingmjh.tistory.com/entry/%EC%A4%91%ED%9D%A5%EA%B3%A8%EB%93%9C%EC%8A%A4%ED%8C%8C-%EB%A6%AC%EC%A1%B0%ED%8A%B8-%EC%9E%A5%EC%A0%90-%EB%8B%A8%EC%A0%90-%EB%82%98%EC%A3%BC%EC%97%AC%ED%96%89-%EC%88%99%EC%86%8C

 

저희가 묵었던 곳은 체크인을 하는 프론트 데스크가 있었던 동에 있는 객실이었어요. 28평 객실 두 개를 예약했는데 6층에 나란히 주셔서 친척들과 편하게 사용했습니다. 이곳 중흥골드스파는 대학생들 엠티 성지인 듯했어요. 전남대학교, 목포대학교 등 많은 대학생들이 와서 신입생 환영회 같은 행사를 하는 듯했어요. 풋풋하던 그 시절 생각이 났답니다. 체크인을 할 때 직원 분이 대학교 행사가 있어서 조금 시끄러울 수도 있다며 양해 부탁드린다는 말씀을 하셨는데요. 사실 괜찮았어요. 그리고 객실에서는 저희가 아마 더 시끄러웠을 것 같아요. 이 자리를 빌려서 혹시 같이 6층에 묵었던 분들이 계셨다면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중흥골드스파 워터락 실내수영장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먼저 이곳에 다녀왔던 저희 엄마와 언니가 이곳에 정말 좋은 수영장이 있다면서 아이가 잘 놀 것이라고 말했어요. 그래서 기대를 하고 수영복과 구명조끼 등을 챙겼는데요. 하지만 3월이라 아직 야외 수영장은 다 오픈하지 않았어요. 막상 리조트에 도착해서 야외수영장을 보니 규모가 정말 생각보다 크더라고요. 그래서 야외수영장을 이용할 수 없었다는 점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몇 월부터 야외수영장 오픈이 가능한지는 확인해보셔야 할 것 같아요. 하지만 운 좋게 실내 수영장은 오픈을 했어요

지금부터 중흥골드스파 실내 수영장 이용후기를 들려 드리겠습니다. 저 개인적으로 생각했을 때 장점과 단점 이 분명히 있었기 때문에 이 점에 대해서도 말씀드리고 싶어요. 먼저 제가 생각했던 중흥골드스파 실내수영장 장점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놀이시설이 많다는 거예요. 리조트 내 실내수영장이라고 해서 그냥 레인만 있는 건 아닌지 걱정했었는데 미끄럼틀도 있었고 규모는 작지만 유수풀도 있어서 아이와 함께 재미있게 놀았어요.

그리고 미온수라 물도 따뜻한 편이었고 자쿠지도 있어서 피로를 풀 수도 있었답니다. 야외 수영장은 훨씬 더 규모가 컸는데요. 미끄럼틀이 정말 어마어마하게 짜릿한 것이었어요. 운영을 안 하고 있다고 해서 좀 아쉬웠는데 어차피 운영을 하더라도 아직 3월이라 날씨가 좀 추워서 야외에서 수영을 하기에는 추울수도 있어서 어차피 운영을 했어도 많이 이용하지 못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저희 아이 연령 때는 실내수영장 딱 맞더라고요.

자, 이제 장점을 말했으니 단점시간인가요? 일단 제가 생각했던 중흥골드스파 앤 리조트의 단점은 수영장 운영시간이었어요. 3월부터 개장하긴 했지만 아직까지는 토요일과 일요일만 운영하고 있더라고요. 주말을 맞아 리조트를 찾는 방문객이 많겠지만 그래도 비교적 저렴한 금액으로 즐기고자 평일에 오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 수영장이 주말에만 운영하고 있어서 좀 아쉬웠어요. 저희는 금요일에 체크인해서 일요일 체크아웃 하는 일정으로 왔는데요. 워터락 패키지를 이용했더니 토요일과 일요일 각각 네 명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을 주셨어요. 

중흥골드스파 워터락 실내 수영장



하지만 일요일은 체크아웃 시간이라 오전에 수영장이나 사우나를 이용하기에는 좀 빠듯한 시간이었어요. 그래서 저희는 토요일 하루 밖에 이용하지 못했답니다. 차라리 금요일에도 운영하고 있었다면 체크인하고 좀 여유롭였던 첫날인 금요일에 이용했으면 좋았을 것 같아요. 그리고 운영 날짜도 있지만 시간도 조금 짧은 편이었어요. 10 시인가부터 시작해서 6시에 마감을 했는데 5시 20분쯤에 사우나를 하고 있으니 마감을 한다면서 나가라고 하더라고요. 여섯 시까진 줄 알았는데. 그래서 저희 엄마가 좀 많이 아쉬워했습니다. 사우나도 같이 할 수 있기 때문에 밤늦게까지 운영을 했으면 어른들이 더 좋아하셨을 것 같아요.

다음에는 제가 좀 미리 알아보지 않아서 생긴 것인데요. 원래 여행을 떠나기 전에 블로그나 홈페이지를 통해서 여행 시 챙겨야 할 것들이나 알고 있어야 될 것들을 찾아보는 편인데요. 하지만 이번에는 바쁘기도 하고 피곤하기도 해서 제가 미처 알아보지 못했어요. 중흥 골드스파 블로그를 찾아봤다면 수영장을 이용할 때 어떤 것들을 챙겨야 할지 좀 더 알 수 있었을 텐데요. 그래서 어른들은 캡모자만 있어도 수모를 별도로 구매하지 않아도 되는데 남편 캡모자를 챙기지 못했어요. 수모는 대여가 안 되고 판매만 된다고 해서 6000원인가 7000원이나 주고 아깝게 샀답니다. 그게 정말 아까웠어요.
 

 

하지만 다행히 구명조끼랑 수영복과 수모는 챙겨서 다른 것은 아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런 것들을 대여하고 구매하고 안에서 간식을 먹을 때 쓰는 비용을 충전하는 방식이 조금 불편했어요. 요즘에는 손목 팔찌나 키 등을 통해서 투숙하는 객실 번호를 넣고 나중에 체크아웃을 할 때 돈을 정산하는 방식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이곳에서는 미리 입장하기 전에 돈을 충전하는 방식이더라고요. 제가 또 깜빡하고 신용카드를 안 가지고 갔는데 계좌이체나 이런 방식으로는 충전이 되지 않은 점도 조금 아쉬웠어요. 중흥골드스파 리조트 수영장 이용하시는 분들은 이 점 꼭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래도 미끄럼틀을 타고 유수풀도 이용하면서 정말 즐겁게 놀고 좋았던 거 같아요. 중흥골드스파 앤 리조트 이용하시는 분들 즐거운 여행 되세요~

반응형

댓글